닫기

보도자료

home 참여공간 보도자료
메뉴보기

함안군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함안군청소년수련관 | 2022-03-17 | 조회수 : 184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중앙부처의 각종 공모사업에서 3개의 사업이 잇따라 선정돼 2900여만 원의 국비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2월 국가보훈처가 주최하는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네모난 상자속의 독립영웅’이 선정돼 국비 636만 원을 확보했고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지금 우리 함안은:청소년이 기록한 사계절 함안’이 선정돼 국비 126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또한, 함안군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수탁운영하고 있는 (재)한가람청소년문화재단에서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청소년 진로프로그램인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미래사용설명서’가 선정돼 국비 1010만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에 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이 어려워진 청소년들에게 함안의 독립운동역사, 함안관광, 직업체험 등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영식 관장은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어 청소년에게 많은 체험의 기회가 생겼다”면서 “특히,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미래사용설명서’ 프로그램은 함안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공동 참여하고 청소년이 직접 관내 중소기업을 조사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진로 프로젝트라 그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은 공모사업 외에도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 자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언론 기사※

- 창원일보 [함안군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 경남뉴스투데이 (changwonilbo.com]

- 경남도민신문 [함안군청소년수련관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 - 경남도민신문 (gndomin.com)]


첨부파일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