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보도자료

home 참여공간 보도자료
메뉴보기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 2022-02-18 | 조회수 : 202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재용)은 지난 212() 문화의집 1층 모이자홀에서 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등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반영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문진표 작성,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으며,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및 21년 활동 영상 시청, 위촉장 수여, 기관장 인사말씀, 서약서 작성, 청소년운영위원회 역할 및 이해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박재용)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문화의집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 활성화를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워크숍, 캠페인 활동, 교류활동, 지역사회 참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진행될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은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다양한 SNS(네이버 밴드, 유튜브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해 청소년동아리활동, 진로직업체험, 토요문화체험 등 청소년들을 위한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055)586-7769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언론 기사※

- 경남도민신문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제1기 청소년운영원회 위촉 - 경남도민신문 (gndomin.com)]

- 한남일보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 한남일보 (hannamilbo.com)]

- 뉴스경남[함안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가져 :뉴스경남 - 경남도민을 대변하는 일간지 (newsgn.com)]

- 경남신문[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 :: 경남신문 (knnews.co.kr)]

 
첨부파일 |

목록